2016년 3월 25일 kbic 뉴스

청취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3월 25일 금요일 KBIC에서 전해드리는 생활뉴스입니다.
———-
1. 대한항공, 김포∼광주 27일부터 운항중단…6개월뒤 노선폐지
대한항공이 하루 왕복 2회 운영하던 김포∼광주노선 운항을 오는 27일부터 중단합니다.
국토교통부는 23일 대한항공의 김포∼광주노선 휴지신청을 수리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해당 노선은 아시아나항공만 하루 왕복 3회 운항하게 됩니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호남고속철도 개통으로 여객기 승객이 급감하자 노선중단 결정을 내렸습니다.
대한항공 광주노선 탑승률은 30%대 초반으로 계속 운항하면 연간 적자가 40억원대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지난해 7월에는 아시아나항공이 김포∼광주노선 운항을 하루 왕복
5회에서
3회로 감축한 바 있습니다.
한편 대한항공은 운항 중단에 앞서 부정기편 투입 등 예약자 수송계획을 수립하는 한편 남은 예약자들에게 연락해 일정을 변경하거나 취소하도록 조치했습니다.
2. 영종도에 영종역 26일 개통 주민 교통편의 크게 개선
인천국제공항이 있는 영종도에 공항철도 역사인 영종역이 오는 26일 개통됩니다.
인천시와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인천공항∼서울역을 운항하는 인천국제공항철도의 새로운 역인 ‘영종역’을 26일 개통, 운행에 들어간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영종역 개통 의미는 단순히 역사 한 개가 개설한 데 머무르지 않고, 최근까지 정부로부터 3개의 복합리조트사업 승인과 관련, 동북아의 관광허브 지역으로써 성장할 교통의 거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거기다 영종역 개통으로 기존 영종하늘도시 9000세대의 경우 운서역을 이용할 경우 버스로 20분 소요되던 것이 영종역 개통으로 역사까지 5분 이내로 단축되면서 주민 편의가 크게
개선될 전망입니다.
영종역은 지상3층, 연면적 1743㎡ 규모로 이용자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스크린도어 등 각종 편의시설이 설치돼 있습니다.
영종역사의 디자인은 영종도의 옛 지명인 제비가 많다는 뜻의 자연도에서 이미지를 따 ‘비상하는 제비‘를 형상화했습니다.
인천국제공항철도는 2007년 3월 1단계 구간(인천국제공항~김포공항)을 개통한 데 이어, 2010년 12월 서울역까지 전 구간을 개통해 현재 서울역에서 인천국제공항까지
58km구간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영종역이 새롭게 개통됨에 따라 인천공항∼서울역 사이 항정차역은 기존 11개 역에서 12개 역으로 늘어나게 됐으며 영종역에서 김포공항까지 소요시간은 25분, 서울역까지는
46분 이 소요됩니다.
인천시와 한국철도시설공단측은 “영종역 개통으로 도시경쟁력 향상과 각종 개발사업 촉진은 물론 지역경제와 관광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3. ‘만물상’ 샤오미, 전기밥솥도 만든다.. 29일 공개
‘만물상’ 샤오미가 전기밥솥 시장에도 진출합니다.
샤오미는 24일 웨이보를 통해 새 가전제품을 오는 29일 선보일 예정이라며 밥솥 내솥에 담긴 밥을 꺼내는 동영상을 게재했습니다. 샤오미는 ‘달라붙지 않는다’면서 밥을 내솥에서
단번에
떼낼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샤오미 최고경영자 레이쥔은 지난 6일 광동에서 중국인들이 일본 밥솥을 사는 것에 대한 질문을 받자 일본 전기밥솥이 중국 제품보다 기술적으로 훨씬 뛰어나며 IH 기술이 그
핵심이라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샤오미 밥솥도 IH 방식을 도입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IH 방식은 전기 코일에서 발생되는 열에 의해 내솥 자체가 통째로 가열되는 형태로 가마솥의 원리와 유사합니다.
샤오미는 새 영역의 제품을 낼 때마다 파격적인 가격을 선보인 만큼 전기밥솥 시장에 어떤 충격을 줄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물론 샤오미가 전기밥솥을 출시한다고 해서 우리나라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하겠으나 중국 수출을 성장 동력으로 삼은 국내 밥솥 업체들 입장에서는 가격 대비
성능비를 앞세우는 샤오미의 밥솥 시장 진출이 다소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4. 잇몸병 단순한 치과질환 아니다, 성 기능 장애 유발
[앵커]
어르신들뿐만 아니라, 요즘 젊은이들 가운데도 잇몸 안 좋은 분들이 많은데요.
이 같은 잇몸병은 단순한 치과질환이 아니라 성 기능 장애, 심장병 같은 다른 질환까지 유발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MBC 나윤숙 기자입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tvh&oid=214&aid=0000601476

5. 구글도 실시간 방송 서비스 앱 선보이나
구글이 트위터 페리스코프와 같은 실시간 영상 스트리밍 앱을 개발중이라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구글은 각종 이벤트를 생중계할 수 있는 라이브 스트리밍 앱
‘유튜브 커넥트’를 개발 중이라고 벤처비트가 내부 사정에 정통한 한 소식통을 인용해 23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해당 앱은 iOS와 안드로이드 기기를 지원하며 페리스코프와 페이스북 라이브 기능과 비슷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구글이나 유튜브 계정이 있는 사용자는 ‘유튜브 커넥트’를 스마트폰으로
바로 각종 현장에서 생방송을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커넥트는 채팅 및 태깅 기능도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찍은 영상은 유튜브 커넥트 앱과 각자 보유한 유튜브 채널에서 보여지며 이전 방송을 다시 보는 것도 가능할 전망입니다.
벤처비트는 5월 열리는 I/O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전에 유튜브 커넥트가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습니다.
6. ‘결핵’ 잠복기 싹부터 뿌리 뽑는다
[앵커]
3월 24일 결핵의 날을 맞아 정부가 결핵을 뿌리 뽑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습니다.
고 1학생과 만 40세를 대상으로 잠복 결핵 무료 검진을 의무화해 싹부터 잘라내겠다는 겁니다.
YTN 최아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tvh&oid=052&aid=0000804392

———-
끝으로 날씨입니다.
———-
이상으로 3월 25일 금요일 생활뉴스를 마칩니다. 지금까지 제작에 이창현, 진행에 권혁모였습니다.
곧이어 나폰수 시즌2 ‘보톡스’가 방송됩니다. 고맙습니다.
KBIC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